눈 건강에 좋은 과일 베스트 5

1,205 2017.08.30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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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건강에 좋은 과일 베스트 5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과일.

과일 중 우리 눈에 더 유익한 성분을 가진 과일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 블루베리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될 만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각종 페놀산과 탄닌, 각종 칼슘, 비타민A,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물질이 혈관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 피를 맑게 하고 

심혈관 질환 및 시력증강에 도움이 된다.

 

 

2. 딸기

 

딸기에는 유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눈의 충혈 또는 백내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딸기 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APOTOSIS를 유발해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

 

 

3.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이고 껍질째로 먹는 것이 좋다.

사과에는 칼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해 

결막염 등의 질환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부드러운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며 붉은색 사과에서 

칼륨과 케르세틴 성분이 많다.

 

 

4. 토마토

 

3대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좋다.

비타민A는 시력감퇴뿐 아니라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각종 안 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눈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5.당근

 

당근 안에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 안으로 들어가면 비타민A로 변환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며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당근 속 칼륨은 신경의 흥분과 근육 섬유의 수축을 조절해 스트레스로 인한 

초조감과 불안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A는 부신피질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서 피로회복을 하는데 좋다.

 

여러분도 맛 좋은 과일 많이 드시고 

눈 건강을 지켜보세요.

당신의 눈은 소중하니까요~

 

안경 사기 전 에 아이렌즈

http://i-le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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